본문 바로가기

일상

택배스미싱 문자-URL클릭하지 마세요ㅠ

 

 

 

 

 

 

한가로운 주말 오후-

문자가 왔다

 

 

[CJ대한통운]

주소지가 불분명하니, 확인을 해달라

 

 

알수없는 링크와 함께

(심장이 벌렁거려 문자는 빛과같은 속도로 지워버려 사진이 없다.ㅠㅠ)

 

요새 봄이 다가온다며 신나서 택배 파티가 열리고 있는참이라

의심도 안해보고 문자온 전화번호로 전화하니, 안받길래 멍청하게 링크 클릭

ㅋㅋㅋㅋ

 

어플을 깔라길래 뭐야, 이러고 귀찮아서 안했는데

문자가왔다

 

"번호 도용당했어요, 링크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그제서야 아차 싶어서 얼른 검색했더니

택배문자 스미싱이라며

 

찾아보니 118 (인터넷 상담센터)로 연락을 해보라는 글이 있길래 얼른 콜

 

해킹,바이러스,불법스팸,개인정보침해 등 인터넷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인터넷 이용 중 궁금한것을 해결해주는무료전화번호 
인터넷 부작용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과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핫라인이라고 한다,
주요 상담내용은 1.해킹,바이러스 2.불법스팸 3.개인정보 4.도메인 5.기타
인터넷 관련문의 한국인터넷 진흥원이 운영하는 118인터넷 상담센터는 365일 24시간 서비스 제공

 

전화를 해서 이래저래 내가 링크를 눌렀다 거기에 전화도 했다라고했더니

 

"안드로이드를 쓰시나요?"

 

"아뇨-아이폰이요"

 

"아- 우선은 아이폰이면 그나마 보안이 잘 되어있어서 많은 피해를 입으시진 않을거에요

문자 보내드릴테니 문자에 나와있는데로 하시면 괜찮으세요"

 

라고 하신다

 

 

 

 

 

 

아이폰 계정은 탈취를 안당했을것같아서,ㅋ

우선 통신사 어플에 들어가

소액결제 차단, 전화번호도용차단신청

 

 

 

 

 

먼저 소액결제 신청, 

신청하면서 느낀게 참 세상 좋아졌다

예전엔 통신사 방문하거나 전화로 꼭 해야 신청이 되고 했었는데

앉아서 손가락으로 몇번 터치하면 신청이 되니

신기방기할따름

 

 

전화번호 도용신청까지 완료

도용신청은 신청기간이 2~3일정도 걸린다고 한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긴급폐기를 위해

118번 - 4번- 1번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폐기를 위해 주민번호, 받을 전화번호 이렇게 적으면

잠시끊고 기다리면 금융결제원에서 전화가 온다고,

 

 

 

 

문자가 오고 1분도 채 되지 않아 전화가 왔다.

공인인증서 분실신고가 들어와서 전화드리는거라고,

 

또 주절주절 설명 - 문자가왔는데 링크를 클릭해가지구 118에 전화하니 인증서폐기하라고 하셔가지고...

 

 

"공인인증서만 폐기해드릴까요? 폐기하고 발급제한까지 걸어드릴까요?"

 

"음- 어떤 차이인가요?"

 

"인증서만 폐기하면 은행사이트들어가서 다시 바로 재발급 받으실수 있고, 발급제한을 걸어드리면 은행을 가셔서 다시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거에요"

 

 

나는 은행까지 가는게 귀찮아서 그냥 폐기만 해달라고 요청

 

현시간부로 모든 공인인증서 폐기되었다고 하고 전화 종료-

 

하. 멍청한 나의 손가락때문에 이게 무슨일인지

진짜 별의별 일이 다있다.

사실 예전에도 이런 문자를 몇개 받았는데 그땐 걍 지워버렸는데

 

 

요새 내가 택배를 너무 많이 시키긴 하나부다.ㅋㅋ

 

택배에서는 절대 저런 문자를 보내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것같애

 

 

 

진짜 별 사람들 많다. 

이렇게해서 돈 그냥 빠져나가버리고 한다는데

너무 무셔